창업경영포럼과 재단법인 국제NGO교육원과의 MOU체결
'국내 전문화(김치) 대학 설립 및 외식사업 플랫폼 제공 본격화'
비영리경제단체 창업경영포럼(이사장 이승목)과 (재)국제NGO교육원(이사장 김창수)는 2011년 10월 7일 오후, MOU를 체결하였다.
금번, MOU 체결로 인하여, 창경포럼은, (재)국제NGO교육원에 그 동안 10여년에 걸쳐 국내 전문가들에 제공되어 오던, 인증 및 임직원 복지솔루션을 제공하는 한편, 교육원이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국내 전문화 대학 설립건을 공동 추진함과 동시에 이대앞 예스APM내 약1200평 규모의 푸드코트를 공동 경영에도 뜻을 같이 하고, 인프라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두 단체는, 이 사업을 성공적으로 진행하기 위하여, 각각 지정 실행 주관 사업체인 주식회사 네오닉스(대표 홍금선,석태월)와 나누리가든(대표 김영웅)을 선정하고 적극적인 진행을 위한 TF팀을 구성을 완료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주최 단체를 비롯해 지정 주관 사업체 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향후 구체적인 계약 실무를 위한 모든 준비과정을 구체적으로 논의하는 등 그 첫 단추를 궤었다.
이날 창경포럼 관계자는, "금번 MOU체결은, 창경포럼이 그 동안 10여년에 걸쳐 법조,의료 등 전문분야 시장에서 쌓아온 경험적 노하우의 결정체이자 기업 생존 및 성장 전략인, 인증기반의 메타플랫폼 구현을 교육과 외식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최적의 기회가 될 것이며, 그와 동시에 본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모든 기업의 임직원 및 그 가족, 그리고 고객에 까지 제공될 예정인 국내최초 '복지센터 솔루션'도 선 보일 예정이므로, 향후 집합적 사업 진행의 표본이 될 것입니다. " 라고 그 포부를 밝혔다.
창경포럼은, 이러한 행보를 통하여, 국내 중소기업들의 가파른 성장과 매출상승 그리고 인지도 극대화가 실현됨과 동시에 이를 통하여, 국내 뿐 아니라 세계 시장에서도 자사의 브랜드를 빠른 시간내에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될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했다.
두 단체의 향후 구체적인 행보에 많은 관심이 집중될 전망이다.
2011. 10. 7,
보도자료 제공 : ESM 인증위원회
창업경영포럼은 엔지니어링 기반의 개발 플랫폼 솔루션을 기업 성장전략에 적용하여 완성한 독특한 중소기업 생존과 성장 전략인 '메타플랫폼'을 국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교육을 통하여 알리고 있으며, 각 분야의 전문가와 국가 관련기관, 기업 등과 연계하여 강연과 세미나를 주관해 나가고 있는 비영리경제단체이며, (재)국제NGO교육원은 다국적 재단법인의 한국 등록사업자로서, 국제적 인증 플랫폼 제공 및 한국내 김치 등 고유음식 대학 등 교육기관 설립 및 운영을 추진하는 단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