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어린이 요가 사업


어린이 요가 사업

홈페이지 http://www.yogabugs.com/
 


1)개요 및 특징

어린이를 대상으로 요가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현대의 어린이들은 적정 이상의 영양 섭취, 인스턴트식품 선호 등으로 비만 어린이의 비중이 점점 높아지고 있고 있지만 반면 운동 부족 등으로 위험한 수준의 체형 상태인 어린이가 증가하고 있다.

이를 개선시킬 수 있는 효과적인 서비스이다.

○ 요가라는 신선함과 재미를 통한 비만 개선 서비스

○ 부가적으로 자기 통제, 극복 등을 통한 정신력 향상

○ 균형 잡힌 체형 관리 가능

2)차 별 성

일반 어린이 대상 운동 프로그램도 체력 단련, 근력 강화, 비만 관리 등 여타의 휘트니스 클럽과 다르지 않다. 본 아이템은 어린이에게는 다소 생소한 요가를 통해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고 추가적으로 정서적, 신체적, 사회적 발달을 향상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3)성장성

요가가 단순한 운동이 아니라 '마음 운동'이라는 점에서, 요가를 통해 어린이에게 선하고 바른 마음을 갖게 한다는 것이 학부모에게 가장 큰 매력을 다가설 것이다.

일반인들의 요가 인구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점을 볼 때, 어린이들도 요가의 요소를 색다르게 즐기면서 목적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4)수익성

일반적인 휘트니스클럽 또는 체육서비스(태권도장 등)는 전통적인 업종으로 비슷한 수준의 인당 월 회비가 정해져 있고, 수익 구조는 다소 낮은 편이다. 반면 본 아이템은 요가라는 새로운 컨셉으로 일반 업종에 비해 다소 높은 비용을 책정하더라도 수요자가 지불할 의사가 더 높은 것으로 분석된다.

통상 신사업 모델의 경우 20% 정도의 부가가치가 더 발생하므로 향후 일반화되기까지는 우수한 수익성이 예상된다.

5)안정성

현재 비만 어린이는 그 연령이 5세 이하로 낮아지고 아동들도 고학년까지 확대되고 있는 실정이므로, 시장은 점진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며, 여타 비교 대상의 서비스 보다 그 효과성과 재미가 입증된다면 안정성과 성장성을 동시에 확보될 것으로 예상된다.

단, 초기 성장기까지는 중상층의 상권을 타깃으로 진입할 것을 고려해야 한다.

6)리스크 요인

위협 -초기 홍보 및 입점에 따른 준비도 요구

․약점 -재미와 효과를 충분히 전달할 수 있는 프로그램 구축

․통합 -요가라는 컨셉을 운동을 통한 휘트니스 효과를 내기 위한 검증된 프로그램 구축과 입점 전략이 요구됨

7)발굴자 의견

우리 어린이에게는 다소 생소한 요가로 다양한 재미, 운동 자세, 호흡기법 등을 통해 어린 아이들의 자세 교정, 비만관리, 유연성 등이 자연스럽게 이루어지며, 동시에 정서적인 안정감을 심어줄 수 있는 서비스모델로 선진국의 경우를 보면 향후 3~5년 이내에 보편화 될 수 있는 아이템으로 판단된다.

※ 본 커뮤니티에 게재된 해외 신사업 아이디어는 아이템별로 해당 업체에 지적재산권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본 자료는 소상공인진흥원 신사업아이디어(www.newbiz.or.kr) 제공입니다

2011 신바람나는 중소기업 만들기 운동 - 대한민국 중소기업인들의 성공 아이콘 - 비영리단체 창업경영포럼